본문 바로가기

정보/자기계발

난 잘 자고 있는걸까? sleep cycle 수면앱으로 확인해보자

 

sleep cycle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제가 어제 잔 잠 그래프인데요 끔찍하군요 어제는 왜인지 잠이 통 오지가 않았습니다.

나름대로 이런저런 생각도 많고 걱정도 많아서였던 것 같은데요 무튼 그렇습니다

 

 

 

 

보면 재밌는 게 내가 어제 어떻게 잤는지 보여주는 어플인데요

뇌과학이니 알파파니 뭔 파니 하면서 깊은 잠 얕은 잠 왔다 갔다 하는 건 대충 들어서 알고는 있었는데

막상 제 수면 그래프를 보게 되니 또 신기하더라고요.

스윽 내려갔다가 송곳처럼 급상승 급하락 했다가 또 쓰윽 올라가네요.

 

 

 

 

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 있는 어플인데 이름이 'sleep cycle'이라는 어플입니다.

알람 기능도 있는데 내가 얕은 잠 상태일 때 울려서 날 깨워준다고 하더라고요.

전 오늘 알람에 일어나진 못하고 엄마가 부르는 소리에 일어나긴 했습니다만

 

 

 

 

 

저도 지금 하루 써봐서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지만 수면에 도움이 되는 어플이라고 해서 받아봤습니다.

이게 일주일 무료고 그다음부터는 한 달에 3000원 정도 나가는 유료 어플인데

제가 한 1주일 전에 무료 신청을 시작했는데 무료 신청 끝나갈 때 돼서야 이제 하루 써봤네요

(거기다가 4시간도 안 되는 수면)

 

이런 어플인데 잠을 못 자느라 고통받고 계시다면 한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 

무료 신청은 해제하지 않으면 자동 연장되는데 저 같은 어플 무지렁이한테는 해제하는 것도 쉽지 않네요

영어 어플이라 또 해제하러 찾아가야 되는데 저는 해제하는 거 귀찮아서 그냥 쓸 것 같습니다.

이게 사람 습관이 변하는 게 쉽지가 않은 터라 저도 잘 안 쓰게 되는데요 한번 써봤더니 좀 재밌어서 추천해드립니다.

여러분들도 자기가 어떻게 자는지 그래프로 한번 보고 싶으면 이용 추천해드려요

자기 전에 뭐 파도소리 같은 것도 들려주고 알람도 뭐 과학적으로 잘 깨워준다고는 하는데

저는 4시간 자서인지 알람 들으면서 잘 잤습니다. 부끄럽군요.

 

 

 

 

요새 수면이 잘 되지 않아 힘든 분들이 많이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.

저 역시 잘 자는 것은 오랜 숙제였는데요. 육체노동을 강하게 하면 잠이 잘 오지만 잠을 자자고

하루 종일 육체노동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, 자기만의 방법을 잘 찾아봐야겠죠? 여러분들이 모두 걱정 없이

밤에 잘 자고 6시간 자고 일어나면 개운하고 힘차게 다음날을 맞을 수 있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 ^^!